필립앤소피 서비스 이용약관
시행일자: 2025년 9월 23일
제1조 (목적)
이 약관은 휠즈랩스(이하 "회사")가 운영하는 필립앤소피(Philip & Sophy) 승인제 소셜클럽 서비스(이하 "서비스")의 이용조건 및 절차, 회사와 회원의 권리, 의무,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 (정의)
- "서비스"란 회사가 제공하는 필립앤소피 승인제 소셜클럽 서비스를 의미하며, 독서 기반 네트워킹 프로그램, 온라인 커뮤니티, 오프라인 모임 등을 포함합니다.
- "회원"이란 회사의 약관에 동의하고 승인 절차를 거쳐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.
- "신청자"란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였으나 아직 승인되지 않은 자를 말합니다.
- "프로그램"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2주간의 독서 기반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말합니다.
- "클로징 파티"란 프로그램 종료 후 진행되는 오프라인 모임을 말합니다.
제3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-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.
-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,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시행일을 정하여 제7일 이전부터 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하여 회원에게 공지합니다.
-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.
제4조 (서비스의 제공)
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:
- 승인제 멤버십 서비스
- 엄선된 회원들로 구성된 프리미엄 소셜클럽 멤버십
- 25-40세 직장인/전문직 대상 네트워킹 서비스
- 독서 기반 프로그램
- 2주간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
- 선별된 20명 내외의 멤버와 함께하는 격주 프로그램
- 각자 선택한 책을 읽고 감상을 공유하는 활동
- 오프라인 모임
- 서울 프리미엄 공간에서의 클로징 파티
- 식사 및 주류 무제한 제공
- 회원 간 직접적인 네트워킹 기회
- 기타 부가서비스
- 온라인 커뮤니티 운영
- 특별 이벤트 및 프로그램
중요: 필립앤소피는 승인제로 운영되며,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사전 신청 및 승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.
제5조 (회원가입 및 승인)
- 가입 신청
-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.
- 신청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신청해야 하며, 허위정보 기재 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.
- 승인 절차
- 회사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통해 회원가입을 승인합니다:
- 1단계: 온라인 설문 검토
- 2단계: 10분 전화 인터뷰 진행
- 3단계: 종합 평가 후 승인 여부 결정
- 가입 거부
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:
-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
-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
- 허위 정보를 기재하였거나,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
- 서비스 취지와 맞지 않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
-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
제6조 (서비스 이용료)
- 서비스 이용료는 프로그램별로 책정되며, 구체적인 이용료는 서비스 신청 시 별도 안내됩니다.
- 이용료에는 온라인 독서 프로그램, 클로징 파티 참가비, 식사 및 주류비가 포함됩니다.
- 이용료는 프로그램 시작 전 선결제를 원칙으로 하며, 회사가 정한 결제 방법을 통해 납부해야 합니다.
- 회사는 서비스 품질 향상, 물가 변동 등 합리적인 사유가 있을 경우 이용료를 조정할 수 있으며, 이 경우 변경 사항을 사전에 공지합니다.
제7조 (회원의 의무)
- 기본 의무
-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:
-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 등록
- 타인의 정보 도용
-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
-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(컴퓨터 프로그램 등) 등의 송신 또는 게시
-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
-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-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, 화상, 음성,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- 프로그램 참여 의무
- 승인된 회원은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해야 합니다.
- 정당한 사유 없이 프로그램에 불참하거나 소극적으로 참여하는 경우 향후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.
- 개인정보 관리 의무
- 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으로 유지해야 하며, 정보 변경 시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.
- 회원은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해야 하며, 무단으로 수집, 이용, 공개해서는 안 됩니다.
제8조 (회사의 의무)
-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,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.
-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.
-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.
- 회사는 프로그램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며, 공지된 서비스 내용을 성실히 제공해야 합니다.
제9조 (서비스 이용의 제한)
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:
- 이 약관을 위반한 경우
- 허위 정보를 제공하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한 경우
-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주거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한 경우
- 프로그램에 정당한 사유 없이 불참하거나 소극적으로 참여하는 경우
- 기타 서비스 이용에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
제10조 (환불 및 취소)
환불 및 취소에 관한 구체적인 기준과 절차는 환불 정책 안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.
주요 원칙은 다음과 같습니다:
- 프로그램 시작 전 취소 시에는 일정에 따라 차등 환불됩니다.
- 프로그램 시작 후에는 원칙적으로 환불이 제한됩니다.
-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 시에는 적절한 보상을 제공합니다.
- 구체적인 환불 비율과 절차는 위 링크된 정책을 따릅니다.
제11조 (손해배상 및 면책)
-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손해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.
-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.
-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제12조 (분쟁해결)
-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의 구제를 위하여 노력합니다.
-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.
본 약관은 2025년 9월 23일부터 시행됩니다.